작성: http://ospace.tistory.com/(ospace114@empal.com) 2008.12.11
알파벳 순
코딩하면서 오해하기 쉬운 글자들이 있다. 서로 글자 들이 비슷해서 혼동하기 쉽다.
숫자 1, 소문자 i, 대문자 I, 소문자 l이 있다.
숫자 0, 소문자 0와 대문자 O가 있다.
만약 현재 보이는 글꼴이 굴림체이면 잘 보지 않으면 오해하기 쉽다. 그래서 이런 글자들의 혼동을 피하기 위해서 폰트 중에 이런 글자간 차이점이 확연한 것을 사용하는 걸 추천한다.
보시면 알겠지만, 모든 폰트가 가변 폭이 아니라 고정폭 폰트이다.
폰트명 |
예제 |
Consolas | |
Source Code Pro |
|
나눔고딕코딩 |
|
Bitstream Vera Sans Mono
한글이 같이 들어있다. 본인에게는 좀 독특한 느낌이나서 나름 괜찮다.
Consolas
눈에 익숙한 형태의 글꼴이다. 부담감이 적고 상하 높이가 낮아서 내용이 많이 보인다.
조금 복잡해 보일 수도...
Dina
비트맵 폰트로 8, 9, 10 pt만 있다. 그림에 오류가 있네요. ㅡ.ㅡ;
용량이 작아서 좋다. 굳이 에디터에 쓸건에 트루타입 폰트가 필요가 있나? ^^ㅋ
Source Code Pro
adobe에서 무료로 코딩용 폰트를 배포했다. 폰트가 이쁘고 시원시원해 보인다.
나눔고딕코딩
Naver에서도 무료로 코딩용 포트를 배포하고 있다. Naver가 adobe보다 폭이 좁아서 코딩이 눈에 더 많이 들어올 수있지만 답답한 느낌이 들 수도 있다. 그러나 한글이 된다는 강력한 장점이 있다.
기타:
반응형
'4.개발 및 운영 환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CUnit] C에서 Unit test 하기 (0) | 2008.12.31 |
---|---|
도스창 팁: Command Prompt Tip (0) | 2008.12.24 |
[FreeMind] Flash Browser Testing (0) | 2008.12.10 |
Kings Tool for VS2005 (0) | 2008.11.24 |
DXVAChecker로 확인한 지원 HD 코덱 (0) | 2008.10.31 |